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동] 투쁠 한우 소갈비 맛집, 안동 갈비골목 "동부숯불갈비"

반응형

안동에 소갈비가 유명한지 몰랐던 사람 저밖에 없나유? ㅋㅋㅋㅋㅋㅋ

안동 맛집을 검색해보다가 안동 찜닭과 함께 갈비골목 많이들 추천해주셔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내돈내산 했구요? 솔직 후기 적어볼게요

 

 

#안동맛집 #안동 #동부숯불갈비 #안동갈비골목 #안동여행 #맛집추천 #내돈내산 #한우소갈비맛집

 

   

 

동부숯불갈비
경북 안동시 경동로 677-10
054-857-2707


매일 10:00 - 22:00
한우 생갈비 32,000원 (섞어서 주문 가능)
★ 한우 갈비를 주문하면 갈비찜이 서비스

  

  

 

 

 

진짜 갈비 골목이 있다....!!!

옛날에 큰 우시장이 있던 곳이라 질 좋은 한우들이 모여있어서 유명해진 골목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골목에 소갈비집 정~말 많구요?

사실 다 맛집이라고 붙어 있어서 그냥 아무데나 가도 될 것 같아유 ㅇㅅㅇ!

 

  

 

 

저희는 뭔가 가게가 깔끔해보이는 "동부 숯불 갈비"로 가보았습니다 ㅎㅎ

 

  

 

 

갈비 골목 자체가 유명하다보니 어느 식당이든 연예인 사진은 붙어 있던데,

역시 "동부숯불갈비"집에도 유명인 사진과 싸인이 붙어있더라구요 -

  

  

 

   

 

(메뉴판 사진을 못찍어서 네이버 "동부숯불갈비" 업체에서 올려놓은 메뉴판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저는 한우생갈비 + 한우마늘양념갈비 반반 이렇게 주문했어요!

 

 

  

 

고기랑 곁들일 깔끔한 밑반찬들!

재래기, 양파 장아찌, 백김치, 명이나물 등등 딱 고기랑 먹기 좋은 정석 조합이죠?

  

  

 

    

 

크.... 제 카메라가 약간 색감이 빠져 보여서 그런데 정말 육빛이 좋았고,

1++급 한우갈비만 발라놓은 생갈비라고 하시던데, 진짜 마블링 살아있고 싱싱해보이네요!

 

   

 

  

 

역시나 입에서 사르르 녹아버림 >_<

고기도 생각보다 되게 두툼하게 느껴졌어요!

 

  

 

  

요건 한우 마늘 양념갈비인데요 ~ ♥

고기 먹을 줄 안다는 사람은 생갈비 좋아한다던데,

전 왜 요게 더 맛있을까요 ㅎㅎㅎㅎㅎ

생갈비 먹고 살짝 물릴 때쯤 양념 갈비로 양치 ^^ good 

여러분도 꼭 섞어서 먹어보세용 ~

 

 

 

안동에 왔으니 '안동 소주' 먹어주고요?

오오...! 안동소주 처음 먹어보는 건 아닌데  여기서 먹으니까 왜 이렇게 맛있는걸까요?

  

 

 

  

 

음... 얘는 생갈비였던가.. 양념이었던가...

JMT이었던 것만 기억나는군...

 

 

 

3인분 시키면 서비스로 나오는 한우 갈비찜!

(근데 이건 근처 식당 다 그런 것 같긴해요)

고기만 먹으면 분명 물릴 때가 오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먹으니 물릴 수가 없구요..

적당히 매콤달콤해서 맛있었어요.

당면과 버섯 조화도 좋구요!

  

 

 

크.. 그리고 또 하나의 좋았던 점!

한우 짜투리 고기를 넣은 시래기 된장국에 밥 !

술 좋아하는 분들은 아시져 ㅎㅎ 이걸로도 한병 더 가능한거?

시원~~하게 한끼 식사 마무리 지었습니다.

 

※ 전체적인 평 ※

솔~직하게 엄청 소름돋게 맛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하다 이건 아닌 것 같아요?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안동 찜닭이 나을 것 같아요.)

안동소주까지 먹으니 10만원 당연히 넘어갔구요..

근데 맛은 확실히 있었습니다! 한우가 좋다는 것도 느껴지고, 양념과 생갈비 두가지 맛 다 있었어요!

사장님도 무척 친절하셨고 이런 갈비 골목이 있다는 것도 재밌어서

안동 여행오면 한번쯤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안동 한우 갈비골목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안동 관광지 '월영교'입니다.

엄청 든든하게 먹었으니 소화를 시켜야죠!

야경 보며 걸으니 너무 기분 좋았어요.

저처럼 [ 갈비골목 → 월영교 ] 여행 루트로 추천드립니다.

  

 

  

 

반짝 반짝 너무 아름다운 월영교 ♥

힐링되고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