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 오션뷰 구좌 맛집 "동복해녀 해산물직판장" 낙원의 밤 촬영지

반응형

제주 동쪽으로 오면 제주 서쪽 (애월, 협재) 쪽 보다는 알려진 맛집이 상대적으론 작은 것 같아요.

SNS에서 사람들이 열심히 올리는 곳은 거의 대부분 검색해보면 서쪽이고,

분명 구좌쪽에도 맛있는 맛집이 많이 숨어져있을텐데 ! 맛도 있으면서 장소도 멋진 그런 곳은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 ♥ 

해녀분들이 직접 잡아온 해산물들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싱싱할 것이고, 바다 바로 앞이니 뷰도 훌륭할 것이고!

안 갈 이유가 없었던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을 소개합니다.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제주맛집 #제주동쪽맛집 #제주구좌맛집 #제주맛집추천 #국내여행 #제주여행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064-783-7447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35
 
매일 09:00 - 19:00 연중무휴
문어 20,000원 전복 20,000원 …

 

 

 

넓은 해안도로에 해녀의 집이 하나 있어요. 주차공간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NoNo

숙소 체크인을 먼저 하고 부랴부랴 오느라 벌써 해가 지고 있었고, 7시까지 영업이신데 6시쯤 도착 ㅠㅠ!

  

 

출처 : 영화 <낙원의 밤>
출처 : 영화 <낙원의 밤>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은 영화 '낙원의 밤' 에서도 여러번 등장합니다.

극 중 재연(전여빈)이 "난 다 괜찮은데 내가 죽으면 이 집 물회 못먹는 게 제일 아쉬워."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어요.

극 중에서 막 엄청 맛있게 먹는 먹방? 느낌은 아니었지만, 둘의 서사에 중요한 장면들이었기 떄문에

이 물회집은 영화 보신 분들이라면 다 기억하실거예요.

 

 

 

암튼, 영화에서 보던 곳 드디어 입성 ! 두근두근 -

 

 

  

가격은 대략 이렇습니다. 저희는 모듬 대로 주문해서 문어, 전복, 산낙지를 선택했어요 !

여러가지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모듬으로 추천 ! :-) 

 

 

 

앉을 장소들을 둘러봅니다.

마감 1시간 전 도착했더니, 나름 자리도 널널하고 바다 바로 앞 자리들도 비어져있어서 선택권이 많았어요.

 

 

 

눈 앞에 싱싱한 해산물들이 가득 !! ㅎㅎ

 

 

  

이 자리가 <낙원의 밤> 속에서 전여빈 배우님과 엄태구 배우님이 식사한 곳이죠.

저희는 저녁에 도착해서 밖에 바다가 보이지 않길래 굳이 실내에서 있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야외로 나갔어요 !

  

  

 

크 -! 바다 바로 앞 이 자리로 당첨 !

이날은 날씨도 그렇게 춥지 않았어서 야외 자리가 훨씬 좋았어요 -

 

 

 

조금 기다리니 해산물 모듬 대짜가 나왔습니다 !!!!!

사실 엄청 양이 많은 것은 아니었어요. 처음엔 약~간 오잉? 할 정도? 

하지만 사실 또 요즘 해산물 가격 생각하면 적당한 것 같기도 하고, 

이 그림같은 오션뷰에 해녀분이 직접 따오신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썰어서 먹는데

이 가격이면 충분한 것 같고 막 ! 먹다보니 배도 불러서 저흰 만족했어요 ♥

이 뷰에 또 한라산 빠질 수 없구요 ㅎㅎㅎㅎㅎ

  

 

  

 

그래도 이왕이면 배부르게 먹자 싶어서 문어라면 (8,000원)도 주문했어요 ㅎㅎ

나중에 다른 후기들 검색해보니, 전복죽도 맛있다고 해요 !

다음엔 낮에 가서 전복죽을 먹어봐야겠어요.

 

 

  

이 식당에 살고있는 귀여운 강아지.

혼자 산책을 마치고 쫄랑쫄랑 가게로 돌아오더니, 어느새 저희 옆에 붙어있어요.

너무 귀여운...

 

 

 

그림같은, 해가 지는 제주의 하늘을 보며 해산물을 먹고 있으니 제주에 온 것이 실감이 나요.

텐션 올리고 ~~~~~~!!!! 

 

 

 

점점 해가 집니다. 

해가 지니 확실히 좀더 쌀쌀해졌어요.

마감 시간이 다 되어가는데, 저희가 늦게 와서 그런지 30분 정도 더 시간이 있으니 편히 먹으라 해주셔서

덕분에 풍경도 맛도 충분히 만끽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여름에 갔다면, 영화 속 물회도 꼭 먹어보고 싶어요.

이 날씨에 얼음동동 물회는 도저히.. (절레절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물회와 전복죽을 꼭 먹으러 오겠어요 !

해녀분들이 직접 앞바다에 들어가 잡아온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

구좌에 오셔서 색다른 맛집을 찾으신다면, 여기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