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함양] 역대급 시설, 아이들과 가기 좋은 "대봉산 캠핑랜드" + 사이트 추천

반응형

친한 언니네 가족과 함께 갈 캠핑장을 찾는데, 역시나 캠핑장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더라구요!

타프를 크게 칠 수 있도록 사이트 크기도 넓으면서, 사람들이 많지 않는 캠핑장이 필요한데

그런 캠핑장은 우주에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았음... ★

그래도 !! 또 기어코 새로운 곳을 발굴해냈다구요 !!!!!

아직 정보가 많지 않은 곳이지만 역대급 시설이었던 "대봉산 캠핑랜드"를 소개합니다.

 

#캠핑장추천 #계곡캠핑장 #함양캠핑장 #대봉산캠핑장 #캠핑장리뷰 #대봉산캠핑랜드 #대봉산휴양밸리

  

  

대봉산 휴양밸리 (캠핑랜드)
055 - 963 - 2026
경상남도 함양군 병곡면 원산지소길 192
 
16,000원 (성수기 20,000원)
입촌 12시 퇴촌 11시
* 저희는 E12, 13 사이트에 머물렀습니다.

 

   

 

짠 -! 도착했는데, 사이트가 너~무 큰거예요 ! (가로 5M 세로 8M)

제가 다녀올 당시에만 해도 SNS에도 블로그에도 정보가 너무 없어서,

홈페이지 사진으로만 가늠해야 했었는데 홈페이지 사진은 아래 사진이 다였어요.

살짝 반신반의하긴 했지만, 새로 생겼다고 하니 깨끗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대감 없이 갔던 곳이라 더 놀랐던 것 같아요.

일단 사이트 크기에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홈페이지 사진

  

원래는 E13, E14를 예약해두었는데 두 사이트 간 높낮이 차이가 꽤 있어서

붙어있는 두 사이트 E12, E13으로 변경했어요.

마침 E12에 아무도 예약자가 없어서 가능했죠 ! ㅎㅎ

혼자 온 사이트라면 E14를 추천드려요. 가장 높은 사이트여서 전망이 좋고,

나름 독립적인 사이트여서 한 사이트였다면 여길 잡았을 것 같아요.

단, 화장실은 가장 멀어요! ㅠㅠ

 

 

 

저희는 이렇게 붙어있는 E12, E13에 머물렀습니다.

사이트 바로 옆에 사나래관이나 숲속 놀이터로 가는 길이 있어서,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 빼고는

뷰도 아래쪽 사이트보다 훌륭하고, 아이들이 있는 캠퍼들에겐 숲속 놀이터가 가까이 있다는 것이 

오히려 장점이 될 것 같아요. 저흰 너무너무 만족한 사이트였어요.

  

 

 

타프 피칭을 해보았습니다. ♡ 

저희 타프가 사실 무지하게 커서 왠만한 사이트 크기로는 어림도 없어요.

이렇게 넉넉하게 쳐보긴 처음이예요 !

데크도 넓지만 양옆에 다른 사이트가 다닥다닥 붙어있는 게 아니니

더 마음 편하게 피칭할 수 있었어요.

 

 

 

한 사이트에는 오두막 텐트를 피칭했구요 !

바로 앞이 산 + 계곡이니 넘 힐링이예요 !

 

 

 

이들이 좋아할 원터치 텐트도 펼쳐놓구요 ㅎㅎ

넘 귀엽죠?

 

 

 

이번에는 간결하게 세팅했더니 다소 휑해보이는 느낌...? ㅎㅎ

사이트 바로 옆 공간에 차를 댈 수 있어서 짐 옮기기에도 수월했어요.

 

 

 

너무 좋구나 ~ !!!!!

 

 

 

점심은 막창을 먹었숩니다 :-)

저번 주전 노지캠핑에서 먹었던 #혼술연구소 막창을 먹었는데요,

바싹 구우니 더 맛있는 것 있죠 ㅠㅠ

 

 

 

향이 언니가 준비해준 복숭아 마스카포네도 먹었숩니다.

완전 대환상맛 ..♡ 하......

 

 

 

 

이 다리를 건너면 이 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숲 속 놀이터"가 나옵니다.

 

 

 

조카들이랑 신나게 놀아준다고, 사진을 두개밖에 못찍었어요 ㅠㅠ

진짜 규모도 크고 깨끗하고, 근데 사람들은 별로 없고

완전히 전세내서 놀이터 사용했어요 !

롤러 슬라이드 같은 놀이시설도 있고 요즘 이렇게 놀이터가 좋아졌구나..

라떼는 모래성 짓고 했는데.. 하면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수대도 있어요 !

 

시설

대봉 캠핑랜드 안내도예요 !

 

캠핑랜드 아래쪽에 위치한 시설입니다.

걸어서 내려가고 다시 올라가고 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위치만 빼고는 제가 갔던 곳 중에 역대급 깨끗한 곳이었어요 !!!

 

 

화장실
샤워장
쓰레기장
개수대

 

요렇게 아래로 내려가야합니다.

그래도 내려가는 길에 보이는 뷰가 정말 미쳤죠..???

정말 시설로는 흠 잡을 곳 없는 곳이었어요.. ♥

  

 

 

여기는 매점 겸 식당입니다 !

사이트에서 거리는 조금 있어요 ㅠㅠ

그래서 제가 다녀오지 않아서 사진이 별로 없네요 !

식당에서 음식도 판매한다고 하니, 가져온 음식이 부족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ㅎㅎ

다만, 판매하는 시간이 지정되어있다고 하니 확인하고 가세요 :-)

 

 

사이트 추천

 

 

가장 아래에 위치한 1,2,3,4,5 사이트입니다.

화장실 / 샤워장 / 개수대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지만, 

바로 앞에 도로가 있어서 차가 다닐 때는 시끄러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사이트는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화장실 / 개수대 / 샤워장 시설 바로 위에 위치한 6,7,8,9 사이트인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같은 캠핑 커뮤니티(?) 에서 4 사이트를 예약해서

가족 캠퍼분들끼리 모여서 함께 노시는 것 같았어요.

단체로 캠핑 오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가 있는 캠퍼분이시라면 화장실이 가까운 것도 중요하니 이 사이트가 적절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론 저희 사이트 제외하고 10, 11 사이트도 명당이라고 생각해요 !

저희 사이트보다는 시설과 가까우면서 높이도 꽤 있어서 뷰도 좋은 곳이예요.

사실 어떤 사이트를 선택해도 사이트 간 간격도 넓고 각 사이트별 장단점이 있어서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기대 없이 왔던 곳에서 역대급 시설을 만나 너무 행복한 캠핑이었어요.

가족 단위로 오기 정말 좋은 곳이어서 다음에도 또 방문할거예요 !

 


- 예약은 인터파크 > 휴양밸리 검색 (매월 15일 오전 10시에 예약 오픈)
- 1박 16,000원 (말이 되냐구요♥)
- 사이트 크기 넓음 (5M x 8M)
-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매우 깨끗
- 매점 O (식당처럼 음식도 팔아요)
- 놀이터 good 아이들 놀기 좋아요 !
모노레일, 짚라인 - 국내 최초 산악 관광 모노레일 (최장길이), 국내 최장거리, 최고도 짚라인
  

 

  

이곳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 !

대봉 스카이랜드에 짚라인, 모노레일도 있어서 친구들이랑 가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예요. 
이곳 모노레일은 국내 최초 산악 관광 모노레일로 산을 타고 올라가는 국내 최장길이 3.93km 예요. 

또한 짚라인도 최장길이 3.27km로 최장거리, 최고도 짚라인이랍니다. 

코스별로 길이와 속도가 달라서 스릴과 경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이외 숲속의집, 사나래관 등 숙박 형태의 펜션도 있으니 캠핑이 어려운 가족도 방문하기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