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울산] 노지캠핑추천 "주전해수욕장" + 라라랜드 같은 하늘 보정법(어플추천)

반응형

 

이제 정말 가을이 왔나봐요!

날씨가 선선한 것이, 캠핑하기 딱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

당일치기 노지 캠핑을 하기 위해서 울산 주전해수욕장을 찾았어요.

 

#울산 #노지캠핑 #주전해수욕장 #주전몽돌해변

 

 

 

주전해수욕장
울산 동구 주전동
 
주차장 O 화장실 O
굉장히 넓어서 사람들과 간격 충분해요!
 

 
  

 

타프를 칠 작정이었는데, 생각보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고

구름이 많아서 햇볕이 강하지 않아서 그냥 테이블과 의자만 세팅하기로 했어요.

 

 

 

흐리지만 너무 시원하고 좋았던 주전해수욕장

 

 

   

  

 

이렇게 입으면 기분이 조크든여 ?

  

 

 

 

  

 

제가 또 대구인으로써 대구 막창 부심이 있는데여.,, 

최근에 캠핑가면 늘 돼지고기를 먹었어서 신박하게 이번엔 막창으로 정했습니다. 

호호호

막창은 '혼술의 민족'껀데 생각보다 양도 엄청 많아서 네개 중에 2개만 뜯었어요 ㅎㅎ

최근에 생긴 것 같아요 - @honsul_official

  

 

 

  

 

역시 JMT.. 소금 후추 뿌려서 먹으니 더 맛있어요 ㅠㅠ

보통 밀키트 막창은 좀 크기가 작던데

여기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줘서 식감이 살아있어요 !

그리고 두껍기도 두껍고, 그렇다고 질기거나 하지도 않음 !

장도 같이 주셔서 뭐 딱히 준비해갈게 없었어요 ㅎㅎ

역시 막창은 대구라며 남자친구한테 부심 부리기

 

 

 

  

 

양념 막창엔 부추를 올려서 먹었어욤 -

양념 막창은 떡도 들어있어서 개꿀..

매운거 좋아하는 저에겐 딱인 맵쌀한 양념이었어요.

두개 먹으니 배 불러서 나머지 두개는 집으로 들고 왔답니다.

 

   

 

 

 

날씨가 너무 선선해서 괜히 설레는 마음.

벌써 가을이 왔나봐요 ! 

당일인게 넘 아쉽고, 빨리 가을 캠핑장 잡아서 캠핑 더 자주 다녀야겠다 했어요.

  

+

히히 하늘이 너무 예쁜데, 사실 이 하늘은 실제 하늘은 아니었답니다.

사진에 어울리는 하늘로 합성을 했는데, 제가 자주 이용하는 시크릿 꿀팁인데 대방출 할게여.. ♥

보정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하늘 보정법
MIX 어플

 

 

오늘 추천드릴 어플은 'MIX' 어플입니다.
날씨 흐릴 때 보정하는 어플로 많이들 '피크닉'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저도 애용하는 어플이지만 조금 더 자연스러운 어플을 발견해서 추천드리려구요 !

 
  
1) 어플실행

 
2) 사진 불러오기

 

사진을 불러온 뒤, '편집'을 누릅니다.
 

3) 하늘 선택

 

'MIX' 어플에는 굉장히 다양한 하늘이 준비되어 있어요!
화창한 파란 하늘부터 별이 빛나는 밤하늘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사진에 어울리는 분위기로 선택하면 되어요.
저는 일몰 분위기가 이 사진에 잘 어울릴 것 같아서 'Rosy Cloud'를 선택해주었습니다.
 
 

4) 하늘 합성

 

Rosy Cloud 중에서도 여러가지 형태의 구름들이 많은데요,
하나하나 클릭해보면서 잘 어울릴 것 같은 하늘로 합성하면 되어요.
 

  

  

저는 S512로 선택하였고,
상단의 바를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적용하였습니다.
 

 

  

하늘이 합성되면서 인물의 색깔이 많이 날라갔어요!
지우개 모양을 클릭하여 인물 부분은 지워줄게요.

 

 

 

지우니까 인물의 본연의 색이 잘 돌아왔어요!
반대로 붓 모양은 색을 입히는 작업이니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더 자연스럽게 보정할 수 있어요.

 
 


 
+ 색보정 (라이트룸 어플)
 

 

가끔 인스타그램에서 색보정 관련해서 물어봐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vsco 어플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인 '라이트룸' 어플입니다.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색감 조절을 해주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고,
생동감은 높이고 원하는 색깔을 선택해서 채도를 높이면 강조하고 싶은 색상이 더 잘 드러나요!
저는 이 사진에 '핑크' 색감이 강조됬으면 좋겠어서, 핑크의 채도만 +10 더해주었습니다.
   

 

Before & After

 

다른 하늘 합성 비교

  

Before & After


   

하늘을 합성해주면서 사진의 분위기가 더 예뻐졌어요 !

별건 아니지만 제 보정 꿀팁으로 다들 예쁜 사진 보정하셨으면 좋겠어요

또 좋은 어플 발견하면 소개하러 올게용 ! 안뇽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