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가성비 좋은 상인동 안주 오마카세, "영남 소주방" | 술집 오마카세

반응형

친구 생일 겸 제 청첩장 모임으로 친구들이 모였는데요!
적당히 분위기 있으면서 대접하는 느낌도 들고,
맛도 평도 좋은 곳을 찾다보니 상인동 "영남소주방"이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
가격대도 합리적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나오는 코스도 꽤 괜찮아보여서 방문해보았어요 -
 
 
#영남소주방 #대구맛집 #맛집추천 #대구술집 #상인동맛집 #상인동술집 #내돈내산 #안주오마카세
 
 

 

영남소주방
대구 달서구 월곡로53길 52 영남소주방
 
18:00 - 24:00
일요일 정기휴무
매달 첫째주 월요일 정기 휴무

  
 

 
가게 분위기는 약간 일본 선술집? 같이
소담하고 정감가는 분위기였어요.
전체적으로 어두운 조명이라서
데이트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_<
 
 

  
라인업은 매달 달라지구요!
제철 음식이 사이 사이 새롭게 구성되기 때문에
가격도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현재 2023년 6월 기준으로는 1인 27,000원입니다.
라인업은 @ynsojubang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술 종류가 엄~~청 많죠?
오랜만에 전통주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처음보는 전통주도 짱 많음!
가격대도 합리적으로 형성되어 있었어요.
 
 

 
좋았던 점 -!
술을 시키니 센스 있게 잔을 정~~말 많이 가져오셔서
원하는 잔을 선택하게 해주셨는데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
 
 

 
크림치즈 도후 & 무화과 깜빠뉴
야아 요고 요물입니다 -
은근 심플한데 진짜 맛있어요!
바게트는 좀 많이 딱딱하긴 한데 저 크림치즈 도후 얹어 먹으면
조합이 딱 좋구요 ♥
에피타이저로 좋았어요!
 
 

 

상큼한 멍게무침입니다!

새콤달콤 + 살짝 매콤해서 입맛 돋우기 좋았어요.

 

 

 
첫 술은 오메기술!
이거 짱 맛있대요?
 
 

 
제각각으로 고른 잔들 헤헤
4인이 왔으니까 에피타이저도 두 접시씩 나왔어요 -
 

 

 

각자에게 편지가 담긴 청첩장 나눠주기 -
친구들이 눈물 보여서 나도 뭉클...

 
  
 

 
위 두 접시는 같은 종류이고,
회과육입니다.
저는 이날 라인업 중에 회과육이 젤 맛있었어요!
후추향이 강했는데 감질맛 나면서
맛이 강해서 안주로도 딱이었어요 -
 

 

 

그 사이 뚝딱 비워버린 오메기술... ㅎㅎ
조금 더 도수가 있는 두레앙 주문해보았습니다.
(저는 오메기술이 더 맛있긴 했어요!)
평소에 잘 못보던 전통주도 짱 많아서
하나하나 도전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건조 열기찜...!
아니 이거 왜 이렇게 쫀득하고 부드러운건데!
생선 요리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안주로 찰떡이었네요?
 
 
 

 
서비스로 받은 건데
이거 진~~짜 맛있었는데 이름을 모르겠네요 ㅠㅠ
두부... 튀김이었나요...?
엄청 부드러운 튀김이었는데
갓 튀겨주셔서 맛이 없을 수가 없었어요...♡
 
 

 
맛있는 건 한번 더 - ♥
 
 

 
황금보리 캬... 이거도 진짜 맛있더라구요?
벌써 세병째... ^^....ㅎ
안주 먹는 속도보다 술 먹는 속도가 더 빠름...
 
 

 

마지막 안주 라인업 나오기 전에
술 먹는데 탕은 하나 필요할 것 같아서
추가로 오뎅 주문하였어요!
7,000원이었는데 비쥬얼 훌륭하지 않나요?
 오뎅도 늘 주문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매달 메뉴판이 달라지니 확인해보셔야 될 것 같아요 -!
(6월 메뉴판에는 없네요!)
 
 

 
  
마지막 라인업이었던 물김치 국수입니다.
상큼하게 마무리하기 좋았어요 -
여기 영남브륄레가 그렇게 맛있다던데,
저는 배가 넘 부른 나머지 더 시키진 못했네요.
재방문 의사 있기 때문에
다시 방문해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
 
합리적인 가격대로 코스 요리 대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안주 오마카세 / 술집 오마카세란
개념도 재밌었던 것 같아요 -
사장님께선 번거로울 수 있는데,
매달 메뉴를 다르게 해주시니
단골 입장에서도 늘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영남소주방!
추천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