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베이징덕 요리 맛집, 대구 메리어트 호텔 "이스트게이트"

반응형

울 오빠 친구분께서 통 크게 연말에 한 턱! 내신다 하셔서 저는 운 좋게 꼽사리로(?) 다녀오게 된,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 있는 "이스트게이트"입니다.

이곳은 베이징덕 (북경 오리)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베이징덕 요리를 먹으려면 꼭 미리 예약을 해야된다고 하니 예약하고 가셔요 -

 

#이스트게이트 #대구북경오리 #대구베이징덕 #대구중식당 #대구메리어트호텔 #맛집추천 #대구맛집

 

 

 

 

이스트게이트 (EAST GATE)
대구 동구 동부로26길 6 대구 메리어트 호텔 F층
0507-1480-7889
 
매일 11:30 - 21:30
14:30 - 17:30 브레이크 타임

 

  

 

  

오오...! 역시 호텔에 위치해서 그런지 분위기가 고오급 중식당 느낌스...!

메리어트 호텔 자체가 신축이어서 가게 자체도 되게 깔끔하고 블링블링했어요.

(나는 새삥 모든게 다 새삥)

응... 우리가 탕수육 먹던 중식당이랑 다르고요...?

 

 

 

미리 인원수대로 세팅이 뙇! 되어있고, 센스있게 마스크 포켓까지 챙겨주시네용 ㅎㅎ

 

 

 

기본찬으로는 중국식 반찬인 짜사이랑 짭쪼롬한 캐슈넛, 메인 요리를 찍어먹을 두반장 소스가 나왔어요.

 

 

  

 

탕수육꿔바로우식인데 바삭한 식감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고,

소스도 확실히 진하고 특이한 느낌(?) 전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저는 얻어먹은 입장이어서 가격은 몰랐는데... 

포스팅하려고 알아보니...!!!

이 탕수육 75,000원이래요...!!!! (그렇게 생각하면 너무 비싸고 양이 작은 것 같아유...)

새삼 오빠 친구분에게 큰절 올려야 되겠다 생각들고요..,,

  

 

 

두둥...! 대망의 북경오리 선생님.... >_<

 

 

 

베이징덕 1마리 140,000원...!

이렇게 셰프님이 앞에서 직접 북경오리를 손질해주십니다.

먼저 사진 찍을 타임도 주시고(?) 이렇게 해체를 눈 앞에서 해주시니 보는 즐거움도 있는 ㅎㅎ

 

 

 

살과 껍질이 분리된 베이징덕..!

겉바속촉 그잡채..... 껍질은 아주 쫄깃 쫄깃하고 살은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야들야들한 느낌!

두 접시에 나눠서 밀전병과 함께 주셨어요.

 

 

 

밀전병과 함께 양파, 오이, 해선장 소스를 주시는데

이렇게 싸서 먹으면 JMT....!

아삭한 식감과 함께 고소하고 촉촉한 베이징덕이 입안으로 퍼질 때 일품입니다.

 

사실 제 기억으론 전 북경오리를 처음 먹어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비교 대상이 없어서 이 집이 정말 맛집인지 제가 평가할 순 없지만,

많은 분들께 북경오리 맛집으로 불리는 것엔 이유가 있겠쥬?

암튼 처음 먹어보는 입장에선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가장 맛있었던 메뉴 중 하나...!

흑후추 소고기 볶음 85,000원....!

간장 or 소금 베이스를 고를 수 있었고,

통후추 맛이 정말 알싸하고 강하게 느껴졌어요.

슴슴한 맛을 좋아하는 분은 너무 자극적이다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너무 극호였습니다 ^^ (간 세게 먹는 편)

 

  

 

 

후....! 저희가 6명이었는데 압도적 원픽을 받은 마파두부 입니다...!

제가 이때까지 먹던 건 마파두부가 아니었고요...?

사천식 마라향이 싸악..! 올라오면서 두부는 또 왜이렇게 부드러운지...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버리는 식감 ㅠㅠ

마파두부 35,000원....! (지금 가격 알아볼 때 마다 흠칫 흠칫 놀래는중..)

  

 

 

 

메뉴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 볶음밥....!

확실하진 않지만, 북경 오리 요리를 시키면 옵션으로 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남은 오리살들과 함께 볶아준 '오리 볶음밥'이었던 것 같아요.

고슬고슬 밥알이 날리는 식감의 볶음밥인데, 저는 이 식감 좋아해요!

중간중간 오리 살들이 있으니 더 풍미가 좋고,

고소하고 담백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건 아마도 계란 난백 볶음밥...! (25,000원)

마찬가지로 밥알이 고슬고슬하고 오리 볶음밥보다는 더 담백한 맛이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해산물 산라탕면....! (25,000원)

매우면서도 신 맛으로 특유의 향이 진하게 나고 국물이 걸쭉해요.

다른 후기들을 보니 이스트게이트에서 산라탕면이 가장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산라탕면 자체가 처음이다보니 특유의 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굳이 호불호를 따지자면 불호(?) 

다른 메뉴들이 다 맛있었다보니 제 개인적으론 꼴등 순위였어요 ㅎㅎ

산라탕면 초보자여서 그렇숩니다.. 산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평이 아주 아주 좋더라구요?

 

 

 

요건 해산물 탕면 ! (29,000원)

깔끔한 백짬뽕 국물 베이스에 각종 야채와 해산물이 버무려져있어 얼큰했어요.

약간 예상가는 맛이었는데, 그래서 극호였어요 :-)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가서 더 좋았던 해산물 탕면!

 

 

 

아마도 에그누들 볶음면...! (28,000원)

아아, 이것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숙주와 양파, 돼지고기가 에그누들과 조화로웠고, 딱 한국인들도 좋아할 맛이예요 ㅎㅎ

 

+

제가 갔을 때랑 메뉴 구성이 조금 바뀐 것 같더라구요.

아마도 코스 요리도 하고 있고, 시즌마다 메뉴 리뉴얼도 하니 자주 바뀌는 것 같아요.

참고하셔서 그때 그때 이스트게이트에서 추천하는 메뉴로 한번 드셔보세요!

 

어쨌든, 오빠 친구분 덕분에 호화스럽게 연말 파티 느낌으로 귀한 한 끼 먹고 왔습니다.

사실 전 제 돈 제 산으로 가라고 하면 망설여질 것 같아요 ㅠㅠ

가격 대비 양이 막 많은 것도 아니어서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한번쯤 가기 좋은 곳 같아요.

(오빠 친구분, 제 블로그 볼 일은 없지만 이 포스팅을 빌어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호캉스 하시면서 근처 맛집을 찾으시거나

상견례, 기념일 등 특별한 중식당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