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주] 영주 3대 명물, "랜떡" 진짜 맛있어요!

반응형

 영주 3대 명물이 나드리 쫄면 / 영주 랜떡 원조 / 태극당 카스테라 인절미 라고 해요.

앞서 포스팅한 "나드리"에 이어서 "랜떡"도 방문해보았는데요!

진~~짜 기대 이상이어서 추천드려요! ♥

  

#랜떡 #영주랜떡 #영주3대명물 #영주맛집 #맛집추천 #내돈내산 #영주여행

 

  

 

[영주] 영주 3대 명물, "나드리" 쫄면 / 내돈내산 강추 너무 맛있어요!

영주 3대 명물이 나드리 쫄면 / 영주 랜떡 원조 / 태극당 카스테라 인절미 라고 해요. 영주 첫 방문자로서 꼭 3개 다 먹어보고 싶었는데 그 중에서도 영주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집이 바로 "나드

1oo4.tistory.com

 ↑ 나드리 쫄면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영주랜떡
경북 영주시 중앙로83번길 26-2

12: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영주 랜떡은 원래 랜드로버 앞에 있는 떡볶이라고 해서

'랜떡'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막상 가보니 두 집이 있어서 뭐가 원조지? 뭐가 진짜지? 했네요 ㅎㅎ.....

검색해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지금은 왼쪽이 원조랜떡 / 오른쪽이 쯔양이 다녀갔다고 해서 쯔양랜떡으로

불리는 것 같아요!

 

  

 

 

 

쯔양 파워 때문인지

제가 방문했을 땐 우측 랜떡에 사람이 더 많길래

홀린듯 오른쪽으로 방문해보았습니다... ㅇ0ㅇ

 

 

 

바로 앞에서 쫄깃한 가래떡에 양배추 듬뿍 썰어

소스에 촵촵 비벼주시는데 그 향이 엄청나더라구요!

저는 후추향 나는 떡볶이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랜떡도 약간 그런 느낌인 것 같아요!

 

 

 

먹고 가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수저 세팅 되어 있구요 -

오뎅이랑 간장종지도 이렇게 있네요.

  

 

 

비쥬얼 보이십니꽈....?

저희는 나드리 먹고난 직후라 배가 넘 불러서

포장으로 선택했는데요...!

식으면 맛이 좀 덜해지려나 하고 걱정했는데,

웬걸 식어도 진짜 맛있는걸........

갓 나오자마자 뜨끈한 채로 먹었으면 더더더 맛있었겠죠.???

 

  

 

 

이렇게 한 쪽에는 부산 어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떡볶이 & 어묵 조합은 국룰이죵 ㅎㅎ

 

 

 

너무 잘 먹었습니다.

유명한 떡볶이집이라 해서 가도 기대보다 별로인 곳이 많은데,

랜떡은 완전히 제 취향 저격이었어요 -!

다음 번에 방문하면 왼쪽에 있던 랜떡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

 

영주 오신다면 영주 3대 명물!

그 중 하나인 랜떡 꼭 도전해보세요!!!!

 

 

반응형